본문 바로가기
재태크

[연말정산팁]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설정 방법

by 평범한옆사람 2021. 1. 2.
반응형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설정 방법!

카카오톡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설정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연말정산을 앞둔 직장인 분들이라면 필수로 설정하셔야 할 카카오페이의 현금영수증 신청 방법을 정리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는 카드 결제가 아닌 현금을 이체하는 개념으로 사용 됩니다. 따라서 현금영수증을 별도로 신청해야만 연말정산 등의 세금 감면을 받을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 설정 방법

 

카카오페이 현금영수증을 설정하는 방법은 카카오톡 앱을 통한 방법과 카카오페이 앱을 통한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을 사용중이시고, 카카오페이 앱이 설치 되어있지 않다면 카카오톡에서 설정으로 가능합니다.

 

카카오페이 로고

 

카카오톡 앱을 통한 설정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로 접속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1. 카카오톡에 접속합니다.

 

2. 오른쪽 하단에 ··· 을 클릭합니다.

 

3. 본인의 이름 아래 카카오페이를 클릭합니다. 

 

4. 카카오페이에 접속 후 "서비스" 를 클릭하여 서비스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5. 서비스 화면에 접속했다면 설정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화면으로 접속합니다.

 

6. 카카오페이 설정 화면에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결제"가 보이고 그 아래 "현금영수증"이 보입니다. 현금영수증을 클릭하겠습니다. .

 

 

 

 

7. 개인소득공제(휴대폰) 화면에서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용도를 설정합니다.

 

저는 현재, 번호로 현금영수증 정보가 입력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설정 옵션은 개인소득공제 (휴대폰), 개인소득공제 (현금영수증카드), 지출증빙 (사업자용), 지출증빙 (현금영수증카드) 옵션으로 변경 입력이 가능합니다. 또한 본인 명의가 아닌 정보도 입력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카카오페이 이용 내역 메뉴를 살펴보면 사용 탭과 결제 탭이 있습니다. 이때 결제 탭을 살펴보면 결제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즉,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경우는 오프라인에서 결제가 진행된 건입니다. 

 

오프라인에서 카카오페이를 통한 결제 내역은 일반 현금영수증과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발행된 정보는 국세청 홈텍스 사이트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